프로토타입 제작에 앞서 1차적으로 설정하였던 FRs과 DPs에 대한 추가적인 보강 작업을 수행하였다. 1차 설계 때 decoupled matrix 형태로 matrix를 완성하였기에 첫 번째 단계의 설정 내용은 수정하지 않고 하위 내용을 추가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Zigzag process를 거치면서 주로 FR2와 FR3, DP2와 DP3에 중점을
및 매체를 통한 홍보도 하며 진행, 운영전문가를 확보하고, 경기관련 책자나 비디오테이프를 제작하는 한편, 경기용구와 운동복 제조업자등을 스폰서로 하여 광고를 할수도 있다. 아마경기단체들도 최근 회장의 출연금과 정부지원금에 의존하던 과거 관습에서 벗어나 [홀로서기]를 위한 재정자립방안
공간을 확보해야 하고 문은 자동문이나 넓은 쌍여닫이문으로 계획하는 것이 좋다.
계산대의 위치는 고객이 입구로 들어와 직각으로 꺾어 들어오는 곳이 좋고, 주문, 계산, 포장 등의 기능들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다.
홀 디자인을 할 때 좌석의 배치는 주로 창가 쪽에 많
공학회(AECT)의 주도로 1972년, 1977년 그리고 1994년에 제시된 교육공학의 정의가 대표적이다.....(중략)
.
.
3. 교육공학의 5가지 주요 영역
교육공학은 학자에 따라 다소 다른 의견이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설계, 개발, 활용, 관리 그리고 평가의 다섯 영역으로 대별할 수 있다. 이들 영역은 서로
및 게임 산업의 발전과 맥락을 같이 하고 있다. 최근의 컴퓨터 그래픽 산업, 가상현실 사업 성장의 이면에는 정보통신기술의 비약적 발전이 토대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과 컴퓨터 공학 기술의 발전은 미디어를 통한 원격지간의 다양한 개체를 통하여 상호 대화가 가능하게 함으
공간 이용 등의 신기술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조선공학과에서 제 지식과 열정을 발휘해 조선 및 관련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Tip
○ 지원동기의 맥락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 첫번째로 꿈의 실현하기 위한 유일한 학교와 학과이다.
○ 두번째로
및 전략이란 교수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수와 학습의 상황에 가장 적절한 학습내용을 선정하고 계열화하는 전 과정을 말한다.....(중략)
.
.
Ⅲ. 교육공학 영역의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1. 교육공학매체의 유아교육에의 적용 시 효과
1) 매개적 효과
교육공학매체의 매개적 효과는 가장 보편
공학 분야에 대한 첫 번째의 공식적 정의가 내려진 이래 30년간에 걸쳐 수정되어 왔는데, 새로운 정의는 교육공학 분야의 새로운 방향을 정립하고 활동영역을 확대하는데 기여했고 이 분야의 성장과 다양성을 반영하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이 분야의 창의적 변화를 위한 촉매역할을 위해서 필
설계하고 실행하고 평가하는 체제적인 절차이다. 라고 했다. 그 이래로 지금까지 30여 년간에 걸쳐 몇 차례의 정의를 수정해 왔다. 그리하여 1994년에 교수 공학이란 학습을 위한 과정과 자원의 설계, 개발, 활용, 관리 및 평가에 관한 이론과 실제이다. 라고 했다. 그러나 그 범위나 절차 등은 계속적으로